• '2021/10/23 글 목록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Search

    '2021/10/23'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21.10.23 최봉혁기자의 "알아보자" 해시태그 란 무엇인가 ?

    최봉혁기자의 "알아보자" 해시태그 란 무엇인가 ?

    snsnews 2021. 10. 23. 23:11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최봉혁기자의 "알아보자" 해시태그 란 무엇인가 ?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중요성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이것은 인스타그램의 확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우리의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어도 하나의 해시태그를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이 그렇지 않은 게시물보다 평균 12.6%의 호응을 더 얻는다고 한다. 

    해시태그는 1988년 인터넷 릴레이 채팅이라고 불리는 플랫폼에서 가장 먼저 사용되었다. 

    2007년 샌디에이고 화재 사건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먼저 사용되었고, 2009년에는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채택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그이후해시태그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추가되어 사용되어왔고, 사람들은 한 게시물에 일반적으로 20개 이상을 달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모음 사용 목적

    해시태그의 사용 목적은 콘텐츠를 그룹화이다. 

    대중적이고 일반적인 해시태그는 유사한 콘텐츠를 그룹화를 위해 사용되고, 틈새 해시태그는 특점 제품이나 관련 게시물의 관심을 발전시키는데 사용된다.  

    반대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오로지 관심을 끌기 위해서 사용자와 관련이 없는 주제도 무분별하게 사용이 된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팔로우 하지 않더라도,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서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 주제와 비슷하다면 팔로우 하기 때문이다. 

                                            
                                        
    © koukichi_t, 출처 Unsplash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유형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은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각 해시태그 유형은 모두 다른 목적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목표를 두고 사용해야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게 되면 포스팅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1. 브랜드 해시태그
    많은 브랜드들은 그들의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만든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회사의 # share 해시태그가 있다. 그들은 사람들이 # Share를 사용하여, 콜라 한 병을 나누는 캠페인을 시작하였고, 효과는 폭발적이었다. 브랜드 해시태그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고유 명칭 대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포함한 해시태그를 만들어 캠페인을 하는 것이다. 

    2. 분류 해시태그
    분류 해시태그는 너무나도 큰 범위로 사용될 수 있지만, 주제와 가장 밀접한 주제로 사용이 된다. 예를 들어 한강을 달리는 사진을 올릴 때는 # TrailRunning 대신 달리기 # Running 과 # Marathon 와 같은 해시태그가 달리기에 더 밀접한 해시태그이다. 

    분류 해시태그는 어떠한 브랜드와 제품과는 연결이 되지 않고, 행위나 제품의 주제와 가장 근접한 해시태그이다. 

    3. 이벤트 해시태그
    이벤트 해시태그는 특정한 이벤트와 관련이 있다. 만약에 한강에서 열리는 마라톤에 참가를 한다면 # 달리기 와는 다르게 # 한강마라톤2021 이라고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 예제입니다. 실제 열리는 이벤트에만 한정되어 사용되지 않고, # 쳄스결승 처럼 이벤트 해시태그는 주요 관심 콘텐츠에 사용되기도 한다. 

    4. 캠페인 해시태그
    캠페인 해시태그는 많은 브랜드사들이 사용하는 태그로서, 그들의 단기 캠페인을 진행을 홍보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단기적인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는 브랜드 해시태그로 많이 대체되어 사용된다.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의 단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는 12억 번 사용된 # 사랑 입니다. 이렇게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하게 되면, 우리의 포스팅이 노출이 될 확률은 매주 희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유명한 해시태그를 사용하기보다는 # 사랑스러운 # 사랑하다 # 사랑이란 처럼 조금 더길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노출의 기회가 높다. 또 다른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장소를 섞어서 만들기
    만약 # 남성패션 에 대한 해시태그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서울의 장소를 붙여 # 서울남성패션 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시간을 추가하여 # 2010년서울남성패션 이라고 사용해도 좋다. 하나의 해시태그 앞에 시간 장소를 추가함으로써, 조금 더 노출의 기회를 올릴 수 있다. 

    2. 유사한 단어를 사용하기
    # 사랑 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형용사로 해시태그를 대치할 수 있다. # 사랑스러운 # 아름다운 # 영원한사랑 과 같이 사랑을 대치할 수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랑과 직접적인 해시태그는 아니지만, 사랑과 관련된 주제를 사용함으로써 사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될 기회가 증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