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시간대,불면증 "수면 시작을 유발하는 뇌 "발견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미시간대,불면증 "수면 시작을 유발하는 뇌 "발견

    snsnews 2022. 2. 24. 02:37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쥐는 잠들기전에 특정한 행동을 한다

    당신의 잠들기전에 하는 습관은 무엇입니까? 

    우유 한 잔을 마시고, 이를 닦고, 잠자리를 준비하시나요? 

    미시간대의 연구소에 따르면 많은 동물이 잠자기 전에 습관적인 행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지금까지 연구자들은 이러한 수면 전 루틴에 의해 활성화되는 신경생물학적 메커니즘을 알지 못했다.

     

    일련의 쥐 실험을 통해 미시간 대학 연구원의 새로운 연구에서 수면 전에 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밝혀졌다. 

    이번 연구 결과는 수면 시작을 유발하는 뇌 부분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목적은 "동물들은 환경에 반응하고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활동적인 상태인 각성 상태에서 환경에 대한 반응성 감소, 독특한 뇌 진동 패턴 및 많은 생리적 과정의 변화를 특징으로 하는 정지 상태인 잠으로 어떻게 전환하는가?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 질문을 탐구하기 위해 그들은 잠들기 20분 전에 쥐의 신경 활동을 조사했다. 

    수면 시작이 수면 전 행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확인하는 것 외에도 이번 발견은 뇌의 어떤 부분이 이러한 루틴에 의해 활성화되고 이들이 수면 시작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정확히 찾아낸 최초의 사례이다.

     

    연구진은섭식 행동 조절에서 일반적인 각성 매개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다양한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뇌의 일부인 외측 시상하부라고 하는 뇌 영역의 특정 뉴런 그룹을 대상으로 한다.

     

    "새로운 연구에서'우리는 측방 시상하부에서 광범위하게 돌출되고 우세하게 글루타메이트 작용을 하는 신경 앙상블을 식별하여 수면 전 둥지 짓기 행동과 관문 수면 개시 및 강도에 관여하는 동기를조절한다."라고 연구진은 결론에 도달했다.

     

    새로운 연구는 측면 시상하부의 이러한 뉴런 앙상블과 수면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뇌의 다른 영역 사이의 연결을 가정합니다. 새로운 발견에 의해 제안된 현재 아이디어는 잠자기 전 행동이 각성과 수면 사이의 전환을 시작하는 뇌 영역을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연구자들은 수면에 선행하는 신경학적 과정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발견이 미래의 치료법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우리의 뇌가 수면을 준비하는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면 전 세계의 불면증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 연구는 수면의 생태학적 맥락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목표 지향적이고 수면과 관련된 복잡한 행동을 제어하는 ​​신경생물학적 메커니즘에 대한 현재의 이해를 향상시킵니다."라고 연구는 밝혔다. “

     

    전 세계적으로 인간의 10%-30%가 수면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약리학적 개입이 많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 전 행동을 조절하는 과정을 더 잘 이해하면 수면과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수많은 개인을 위해 불면증 환자를 위하여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논문은  Current Biology 저널에 게재됐다 .

    출처: 미시간 대학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