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서구청,국공립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장애아동 통합 어린이집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인천서구청,국공립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장애아동 통합 어린이집

    복지 2020. 8. 14. 16:25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정치=FDNnews) 솔로저널리스트,30초 News,최봉혁 기자 =

    인천 서구는 지난11일 국공립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과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국공립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은 가좌동 원도심 지역에 장애아가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이 전무한 상황에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보육기관이다.

    지난해 3월 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사업으로 선정됐으며, 민·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해 지상 3층, 연면적 296㎡ 규모로 리모델링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시설이 필요한 곳에 장애아통합 어린이집을 건립할 수 있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서로의 다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편견과 차별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질 높은 공공보육시설이 필요한 가좌동 원도심에 국공립어린이집이 건립돼 너무 기쁘고, 이곳에서의 교육이 아이들에게 신호탄이 되어 가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하나금융그룹 관계자 및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답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이번 개원을 포함해 총 1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명동, 여의도, 부산, 광주, 성수동에 5개의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한바있다.

    전국 70곳의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이 진행 중으로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