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전국대회 ‘성료

    복지 2025. 12. 18. 12:39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전국대회 ‘성료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조석영)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개최한 기념식 및 전국 대회가 1,000여 명의 전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협회는 지난 17일 서울 코엑스 강남 오디토리움에서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전국 장애인복지관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결·성장 그리고 미래! 장애인서비스 책임기관으로 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5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복지관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256개 장애인복지관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며 복지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의 포문을 연 ‘이슈토크’에서는 최근 전 사회적 화두인 인공지능(AI) 기술을 복지 현장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AI를 통한 휴먼 서비스 고도화’를 주제로 진행된 토크에는 이동석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로봇공학 전문가인 한재권 한양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이들은 AI와 로봇 기술이 장애인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종사자의 업무 효율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가능성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1부 기념식에서는 협회 창립 25주년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기념영상 상영이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는 ‘나의 삶 나의 이야기’ 순서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2부 전국 장애인복지관 대회에서는 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미션·비전 선포식’과 ‘신규 CI(기업 이미지)’가 공개됐다. 협회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 서비스 중추 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변화하는 복지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또한 ‘장애인복지관의 날’ 제정과 법적·제도적 위상 강화를 위한 정책 퍼포먼스가 펼쳐져 장내 열기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의 후원을 비롯해 신한은행, 한국사회복지공제회, SJ산림조합상조, SK텔레콤, 예금보험공사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이 협력사로 참여해 장애인 복지 발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입증했다.

    조석영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은 “이번 창립 25주년 기념식과 전국대회는 전국 장애인복지관이 하나의 목소리로 단합된 힘을 보여준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선포한 비전과 같이 연결과 성장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장애인 복지 서비스의 책임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https://www.esgre100.com/news/articleView.html?idxno=9143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전국대회 ‘성료 - 더이에스지(theesg)뉴스

    (더이에스지뉴스 = 이기용 기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조석영)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개최한 기념식 및 전국 대회가 1,000여 명의 전국 장애인복지관 종사

    www.esgre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