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도서 지원 사업 공청회 열려…성과·방향 공유

    snsnews 2025. 3. 27. 23:58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세종도서 지원 사업 공청회 열려…성과·방향 공유

    (에프디엔뉴스= 문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세종도서 지원 사업 공청회’가 3월 26일 오후 2시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렸다.

    이번 공청회는 세종도서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콘텐츠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세종도서 운영위원장 홍영완 웅북 대표를 비롯해 출판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홍영완 위원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김 팀장은 “2024년 세종도서 지원 사업의 주요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 도서의 사회적 파급력과 독서진흥 기여도를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장동석 출판도시문화재단 사무처장이 ‘우리에게 세종도서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며, 세종도서의 정체성과 공공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대표, 신정민 교육당 대표이사, 이정석 한국도서관협회 사무총장, 안수찬 책이는사회문화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제도의 현황과 과제를 짚었다. 홍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세종도서의 운영 기준, 독립출판과의 연계 가능성, 도서관 유통 구조 개선 등 다양한 논점이 오갔다.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장에 참석한 출판 관계자들의 질문이 이어지며 현장감과 열기를 더했다.

    세종도서 지원 사업은 출판물의 질적 향상과 독서문화 진흥을 목표로, 매년 우수도서를 선정해 공공도서관과 교육기관 등에 보급하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