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잘때 수면등 " 스트레스,당뇨에 안좋아" 연구발표

    snsnews 2022. 3. 17. 12:53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잠잘때 수면등 " 스트레스,당뇨에 안좋아" 연구발표


    (SNS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노스웨스턴대학의  파인버그의과대학(Feinberg School of Medicine) 의 연구원들은 적당한 조명이 있는 방에서 잠을 자면 잠재적으로 사람의 심장 대사 건강을 해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적당한 주변 조명이 있는 방에서 하룻밤을 자면 야간 심박수가 증가하고 아침에 인슐린 저항성이 급증하는 것을 보았다.

    최근 많은 연구에서 화면 의 빛이 수면의 질과 전반적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 

    이 연구의 대부분은 야간 조명에 대한 노출이 일주기 리듬을 방해 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러한 방해가 암 , 심장병 및 비만 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충고했다 .

    우리가 자는 동안 빛에 노출되는 것과 일반적인 건강 사이의 관계는 잘 이해되지 않는다. 

    관찰 연구에서는 침실 조명 수준과 당뇨병 이나 비만 과 같은 상태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 했지만 밝은 조명 아래에서 자는 것이 미치는 영향을 실험적 으로 조사한 연구는 소수에 불과하다 .

    이 새로운 연구는 20명의 건강한 젊은 성인을 모집해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 한 그룹은 수면 실험실에서 3럭스 미만의 희미한 조명 아래에서 연속 2박을 했고, 다른 그룹은 1박을 희미한 조명 아래에서, 두 번째 그룹은 적당한 조도(실내 조명 100럭스)에서 2일 밤을 보냈다.


    연구의 공동 제1저자인 다니엘라 그리말디(Daniela Grimaldi)는 "그녀의 팀이 잠자는 동안 더 밝은 빛에 노출된 참가자의 야간 심박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그리말디에 따르면 밤에 심장에 대한 이러한 증가된 스트레스는 장기적으로 사람의 심장 대사 건강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리말디는 "우리는 조명이 적당한 방에서 잠을 잘 때 심박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자고 있어도 자율신경계가 활성화된다. 그 나쁜.점은 일반적으로 심박수는 다른 심혈관 매개변수와 함께 밤에 더 낮고 낮에는 더 높다."

    연구원들은 또한 적당한 빛 아래에서 잠을 자는 후 아침 참가자들의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다. 선임 저자인 필리스 지( Phyllis Zee)는 이 발견이 더 높은 당뇨병 발병률과 야간 빛 노출을 연결하는 관찰 연구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리스 지는"이제 우리는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지 설명하는 기본이 될 수 있는 메커니즘을 보여주고 있다."라며"우리는 그것이 포도당 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간 정도의 조명 아래에서 자는 것으로 인한 이러한 심장 대사 변화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했지만, 연구 참가자들이 두 조명 조건 사이에서 수면의 질에 주관적인 차이를 보고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두 수면 조건 간에 멜라토닌 분비에 차이가 감지되지 않았다." 고 주장했다.

    연구원들은 참가자들이 더 밝은 조명 조건에서 더 파편화된 수면을 경험하지 않았다고 지적한다. 조명 조건과 관련된 수면 아키텍처의 유일한 중요한 차이점은 '어두운 조명 조건에 비해 실내 조명에 노출된 밤에 N2 단계의 비율이 더 높고 SWS[서파 수면] 및 REM 수면의 비율이 더 낮다.것이다.

    실험에서 적당한 빛에 노출되면 즉각적으로 주관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 생리적 변화가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줬다. 

    필리스 지는  야간 조명을 가능한 한 어둡게 유지하고 바닥에 가깝게 유지하고 또한 잠재적으로 더 자극적인 흰색 또는 파란색 야간 조명을 피할 것을 제안했다.

    이러한 발견은 실내외 야간 조명에 대한 노출이 점점 더 널리 퍼져 있는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하다 고 Zee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연구 논문은  PNAS 저널에 게재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