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응형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배은주)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신동일)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이하 스페셜K)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복지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해 10월 14일 파주 다빈치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제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어워즈에서 국회의장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배은주)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신동일)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이하 스페셜K)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라고 밝혔다.
    .
    특히 스페셜K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주식회사 뉴딘파스텔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 합창단이다.

    이 합창단은 음악에 재능이 있거나 음악을 전공한 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2월에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오디션을 통해 지금의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만들어졌고 현재 합창단은 지휘자 남철우, 반주자 이소정 프로를 포함해 13명이 활동 중이다.

    소프라노에 김혜린·주희진 프로, 알토에 김나연·송현경·엄지연 프로, 테너에 박정민·안형규·전지원 프로, 베이스에 강상민·박무룡·황일선 프로가 참여하고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관계자는 "장애예술인이 아닌 프로예술인으로 인정받는 합창단이자 노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라며"장애라는 편견과 선입견 없이 본인의 목표를 향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력하는 모두에게 ‘하면 된다!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메세지를 전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연대회스페셜k를 통해서 장애인의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고, 매년 대회를 통한 신진 장애예술인 발굴과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장애예술의 대표적인 경연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라며" 2022년 새로운 장애예술인의 탄생을 위해 더 많은장애인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제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본선 경연과 어워즈 경연의 영상은 장예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