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정의,홍보 된다 VS 안된다,장점과 단점

    snsnews 2021. 12. 2. 02:25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SNS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인플루언서의 정의,홍보 된다 VS 안된다,장점과 단점 / 픽사베이 제공

    (SNS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인플루언서의 정의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명 이상에 가까운 팔로워(follwer: 구독자)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영향력이 커질 수 있었던 계기는 스마트폰이
    상용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장소와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하면 대중들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개인이다.
    요즘 가장 활발한 SNS중에 하나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트위터 등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등이 이에 해당된다.

    블로거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홍보를 하는이유는 ?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무엇인가?

    우선, 네이버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 카테고리별로 전문성을 띄는 블로거들이
    인플루언서 신청을 통해 심사가 시작되고 통과가 되면 그 자격이 부여된다.

     

    이것의 장점이라면 키워드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위치한 '인플루언서'에 진입할 수 있다.
    이것은 곧 다른 블로그보다 한발 더 빠르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제품이든 여행지든 실제로 방문하거나 사용한 후에 작성하는 팩트있는 후기로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를 얻기도 쉬워요.
                
    이러한 인플루언서 광고를 통해 사업주분들이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장이나  판매하고 있는 물건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홍보를 하더라도 상단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유입이 미미할 수 있으니 주의 해야한다.

     

    아무리 좋은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검색했을 때 1페이지에 뜨지 않을 경우 그 글은 소비자들이 보기가 어렵다.

     

    오히려 더 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글들에 유입이 많기 때문에 당연히 매출로 이어지지 않고 하나마나인 상황이 발생한다.

    현재 네이버에서는 특정 키워드에는 인플루언서 탭을 따로 적용시키고 있다.
    그래서 일반 블로그와 차별화를 두고 더 상단에 노출되게 카테고리가 있다.
    이런 부분에서도 강점을 가지기 때문에 무작정 아무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홍보를 하는 방식을 비효율적이다.

    -앞으로의 인플루언서 전망

    이제는 소비자들도 현명해졌다.
    어떤 물건을 사더라도 진짜 사용해 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살펴본 다음 구매를 하게 된다.
    그 외에 맛집이나 미용실, 카페 등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하고 리뷰를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바이럴 광고에 손을 놓을 수가 없다.

    이전에는 젊은 세대들만 온라인 마케팅의 타켓층이 되었다면 이제는 달라졌다.
    10대부터 시작해서 20대, 30대 뿐만 아니라 40대, 50대와 그 이상의 연령층도 온라인으로 정보를 얻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게 노출 될 수 있다.

     

    운영하고 있는 사업을 알리기 위해서는 고객 나이대를 먼저 예상해 보고 그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진행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