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성료

    복지 2021. 10. 15. 10:31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님과 뮤지컬에서 금상을 수상한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복지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하고 스페셜K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9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가 10월 14일 파주 다빈치 스튜디오에서 결선 경연인 스페셜K 어워즈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스페셜K는 장애인의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대회로서, 신진장애예술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장애예술의 발전에 기여했다.

    클래식, 실용음악, 국악, 무용, 연극․뮤지컬의 5개 분야로 진행된 제9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는 2월 26일부터 6월 18일까지 참가자 접수와 예선심사를 통해 5개 분야에서 51팀, 150여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스페셜K 본선은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파주 다빈치 스튜디오에서 3일 동안 5개 분야의 치열한 경연을 통해 총 8개 팀이 결선 경연인 스페셜K 어워즈에 진출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발효 중이었으나 무관중 진행, 경연참가인원 전원 방명록 작성,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경연 팀별 대기실 분리, 손소독제 배포 등으로 방역을 철저히 하여 제한 된 인원으로 안전하게 경연이 진행됐다.

    최종경연 결과 △올해 스페셜K 대상(국회의장상)의 영광은 본선경연에서 연극ㆍ뮤지컬에서 금상을 수상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에게 돌아갔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가야금 연주를 보여준 김보경 수상 △행사 주최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상에는 황산하(보컬,색소폰)이 수상했다. △ 스페셜K 심사위원장상에는 원맨 밴드로 일렉기타 연주를 보여준 임성제가 수상하는 등 총 8개 팀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 되었다. 본 경연대회의 영상은 장예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배은주 상임대표는 "지난 9년 간 재능 넘치는 신인 장애예술가를 발굴하고, 장애 예술인들의 활발한 예술 활동을 장려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했다"며 "스페셜K가 참여하는 모든 장애예술인들이 자신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며, 장애예술인의 꿈을 실현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