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 증시 8음월23일 개장전 찌라시 정보 분석 모음,급등주 테마 상승 하락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증권 증시 8음월23일 개장전 찌라시 정보 분석 모음,급등주 테마 상승 하락

    경제 2021. 8. 22. 23:30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경제=FDNnews) 솔로저널리스트, Solo jo urnalist,칼럼니스트,Columnist,카드 뉴스,최봉혁 기자=

    (경제=FDNnews) 솔로저널리스트, Solo journalist,칼럼니스트,Columnist,카드 뉴스,최봉혁 기자 =  증시증권 찌라시 정보 모음 8월22일 급락에 따른 반등예상 
    ​*8월 23일(월)


    <국토교통부>

    ▲16:00 장관 스마트시티 현장점검(세종)
    레인보우로보틱스


     '테슬라 AI데이'...\"반도체·슈퍼컴퓨터·로봇, 직접 만든다\"테슬라가 19일(현지 시간) 미국 테슬라 본사에서 AI(인공지능)데이 행사를 열고, 반도체 D1, 슈퍼컴퓨터 도조(Dojo), 테슬라 봇(Tesla Bot)를 핵심으로 한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 미래차 시대에 맞춰 자율주...
                               
    스마트시티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는 검색 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셔서 적어 드리지 않겠습니다. 차트가 전부 무너진 상태입니다. 월요일 증시 반등이 나온다면 움직일 수 있겠습니다.

    테슬라 AI데이 후속 보도가 나왔는데 로봇을 많이 강조하네요. 금요일 장 후반부에 기사가 나온 듯 한데 투심이 너무 좋지 않아서인지 움직임이 별로 없었습니다. ​시외에서도 별로였네요. 스마트시티 관련주로 로봇 관련 섹터도 포함됩니다. 그래서 로봇 관련주중 차트가 제일 나아보이는 레인보우로보틱스를 가져왔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5:00 장관 대덕특구 순환버스 개통식(카이스트)
    ※대덕특구 순환버스 (친환경버스) 개통식(24일 조간)켐트로닉스,아모센스

    무선충전버스 ‘올레브’ 7월부터 대덕특구 달린다 - 충청투데이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내달부터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무선충전기술이 도입된 버스가 시범 운행된다.정차나 주행 시 실시간 충전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이번 무선충전버스 도입으로 대...

    무선충전버스 일정이네요. 무선 충전 관련주는 켐트로닉스와 신규 상장주인 아모센스가 있습니다. 켐트로닉스의 경우 하락장에서 잘 버티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충전소 관련 인프라쪽도 좋게 보고 있는데 관련 종목들은 계속 추적할 만 하네요.

    ※과기정통부·개보위, 열화상 카메라 보안취약점 및 이용기관 대상 개인정보처리 실태 종합점검 실시(24일 조간)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가 보안주 중에서는 가장 버티고 있는 듯 보이네요. 열화상 카메라 관련주도 보았는데 차트가 별로이며 보안 관련주가 이 일정에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8월24일(화) 

    ​<기획재정부>

    ※2021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 시군구 주요고용지표(25일 조간)
    DSC인베스트먼트,아이비김영,사람인에이치알 일자리 관련주들도 내려올만큼 내려온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위 종목들은 그나마 차트 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들이고요. 기타 신규 상장한 원티드랩의 경우 하락 추세를 돌린다면 신규 일자리 관련주로 본격적으로 편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티드랩의 주주에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있는 것도 눈에 띄네요.

    <산업통상자원부>

    ※제4차 원전해체산업 민관협의회 개최(25일 조간)
    민관협의회에는 산업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를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공기관, 현대건설·대우건설·두산중공업 등 업계, 단국대학교·한양대학교 등 학계, 원자력연구원·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연구계가 참여한다.
    한전기술,한전산업,한전KPS 
    123조 원전해체 시장 뜬다…민관 대책회의 시동
     정부가 원전해체산업 추진 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원전해체 산업은 에너지 전환 정책이자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적극 육성하기로 한 신산업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6월19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해안에 있는 고리원전 고리1호기 ...
                                            
    기타 원전관련주들이 원전 해체 관련주도 됩니다. 코스닥에서 시총이 상대적으로 작은 우진,오르비텍 등도 있습니다. 위에 적어드린 종목들은 하락 후 상승 반전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차트를 가진 종목들인데 장이 좋지 못하면 여기서 더 밀릴 수 있어 보입니다. 기사 제목은 상당히 자극적으로 나긴 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4:00 1차관 방사선 기술 전문가 간담회(영상회의)
    ※잠복결핵, 심내막염, 신경내분비암 등 희귀·난치질환도 방사선 기술로 해결한다(25일 조간)
    레이언스,뷰웍스,다원시스
    레이언스와 뷰웍스는 호실적으로 상당히 추세가 좋았었네요. 반등하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방사선 기술 관련주로는 디알젬,디알텍,모비스 등이 있습니다.
    ​▲16:00 장관 한국형 발사체 최종성능 검증현장점검(나로우주센터)
    ※한국형발사체, 최종성능 검증 착수(25일 조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발사 날짜는 오는 10월 21일(잠정)이다. 누리호는 독자기술로 개발한 최초 발사체로, 이번에 성공하면 우리나라도 자력으로 발사체 보유 능력을 갖춘 국가 대열로 올라서게 된다. 임 장관은 지난 11일 국가우주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누리호는 2010년부터 오랜 기간 많은 연구자와 산업체 관계자가 땀 흘리며 개발해온 우리나라의 독자적인 우주발사체로 10월 발사는 국내 우주개발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노코,휴니드
    항공우주 섹터는 다가오는 가을부터 계속해서 일정이 있다고 말씀드려 왔습니다. 항공우주 섹터는 개인적으로 하반기에 가장 기대되는 테마인데 지금부터 매수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위에 적어 드린 종목들은 그나마 추세를 지키고 있는 종목들이고 기타 관련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8월25일(수)

    ​<기획재정부>
    ※2020년 출생통계(26일 조간)
    ※2021년 6월 인구동향(26일 조간)
    통계청은 25일 2020년 출생 통계 확정치를 발표한다. 지난 2월 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출생아수는 27만 2400명, 사망자수 30만 5100명으로 3만 3000명 자연감소하면서 첫 인구 데드크로스가 발생했다.여성 한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수인 합계출산율은 전년대비 0.08명 감소한0.84명으로 사상 최저 수준에 머물렀다. 코로나19 여파로 혼인건수가 줄어드는 등 저출산이 심화하면서 인구 절벽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홍 부총리는 지난 6월 페이스북을 통해 “특단의 대응이 없을 경우 우리나라는 2030∼2040년부터 인구절벽에 따른 ‘인구 지진’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정적인 인구 요인에도 우리 경제를 지탱할 수 있도록 생산인구의 양적 성장과 질적 개선을 동시에 이뤄내야 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현재 3기 인구정책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며 인구 절벽에 대응하고 있다. 홍 부총리는 “외국 인력의 효과적 활용 방안, 폐교 대학 청산제도 마련, 노인돌봄체계 개편 등 3대 인구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순차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저출산 관련주:삼성출판사
    고령화 관련주:오스템임플란트,디오,루트로닉
    진정한 저출산주가 될 수 있는 종목으로 삼성출판사를 꼽았었죠. 제 블로그의 '째깍악어' 포스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출판사는 4만원 초반에 오면 꼭 튀어주는 종목인데 장이 안좋은데 이런 루틴을 지켜주는지 흥미롭게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장이 좋지 않으면 지지선을 깨고 내려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의 국내 상장 이슈가 단단히 버티고 있는데 과연..

    기타 저출산 관련주로는 아가방컴퍼니와 제로투세븐이 있습니다. 고령화 관련주는 넣지 않으려다가 혹시나 하고 차트를 봤는데 임플란트, 미용기기쪽 차트가 나름 괜찮아 보여 가져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13:30 장관 한-콜롬비아 무역투자포럼(포시즌스H)
    ▲16:00 장관 콜롬비아 광물에너지부장관 면담(포시즌스H)
    ※장관, 한-콜롬비아 무역ㆍ투자 포럼 참석 및 콜롬비아 광물에너지부 장관 면담(26일 조간)
    ​▲16:30 통상교섭본부장 콜롬비아 통상장관 면담(포시즌스H)
    ※본부장, 콜롬비아 통상장관 회담 개최(26일 조간)
    POSCO,포스코엠텍,포스코케미칼 등
    콜롬비아 광물 개발 관련 MOU 이력이 있는 회사는 POSCO입니다. 이런 일정으로 크게 움직이지 않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포스코 관련 내용을 한 번 미리 적어 드려야 할 것 같아 적어 드립니다. 적어드린 종목들 차트는 그리 좋지 못합니다.

    철강 섹터는 금리인상 수혜주로 알려져 있죠. 게다가 기획 연재글을 완성하지 못해 포스팅하지 못한 회사가 바로 포스코계열입니다. 전기차 섹터를 파고들다가 배터리 소재 가격 급등 관련 기사들을 보고 리튬 광산(아르헨티나) 이슈가 있는 포스코 쪽이 눈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아마 다시 이슈화 될텐데 포스코 계열사중 시총이 작은 종목이 무엇인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시 이슈화 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11:00 1차관 주택공급 제도개선안 및 민간참여 촉진방안 등 발표(세종)
    이스타코,KD
    차트 살아 있는걸 적다보니 이재명 기본정책 관련주들이 등장하게 되었네요. 이 외에도 민간 건설 관련주들도 내년 공급 확대 관련 실적 향상 기대감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0:00 2차관 메타버스 기업현장방문(㈜로커스)
    자이언트스텝,옵티시스,맥스트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아시죠? 로지를 만든 회사가 싸이더스스튜디오 엑스입니다. 로지 관련주를 그렇게 찾았는데 이 회사였네요. 싸이더스 하면 IHQ인데 안타깝게도 현재 지분 관계는 없더군요. 싸이더스스튜디오 엑스가 이번에 차관이 방문 일정이 잡힌 로커스의 자회사입니다. 로커스 지분 관련 회사를 찾아봤는데 버킷스튜디오가 대략 1.5%의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로지 간접 관련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단, 관건은 시장에 알려지지 않았고 차트가 무너진 상태라는 점입니다. 차라리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보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힘든 장에서 나름 버티고 있는 종목들을 저 위에 적어드렸고  덱스터도 반등하는지 보세요.

    #로지관련주

    ▲13:00 장관 한-콜롬비아 업무협약(포시즌즈호텔)
    ※한-콜롬비아 과학기술 및 ICT MOU 체결(26일 조간)
    쏠리드,네이블
     ICT분야 중 특히 콜롬비아와는 5G 관련 내용이 눈에 띕니다. 5G 관련주 중 그나마 나은 종목 두 개를 적어 드렸습니다.
    ※현존하는 그래핀중 가장 완벽한 그래핀의 탄생(26일 조간)
    이엔플러스,오리엔트정공,솔루에타
    위에 적어드린 그래핀 관련 종목들이 그리 좋은 회사들이 아니기에 빨강색으로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차트적으로는 나머지 관련 종목들보다 낫긴 합니다. 예전에 그래핀 관련으로 국일제지와 엑사이엔씨가 대장주였었고 나머지 관련주로는 휴비스,덕양산업,엘엠에스,쎄미시스코,크리스탈신소재,경인양행,덕산하이메탈등이 나오네요.

    *8월26일(목)

    <기획재정부>

    ▲08:00 2차관 청년특별대책 당정협의(비공개)
    ​▲14:00 부총리 청년정책조정위원회(비공개)
    ※2021년 1/4분기(2월 기준) 임금근로 일자리 동향(27일 조간) 일자리 관련주
    일자리 관련 일정이 이번주에 몇 개가 보입니다. 관련주는 화요일 일정에 적어드린 일자리 관련주를 참고해 보세요. 아래 산업통상자원부 일정도 일자리 관련 내용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

    ▲14:00 장관 제4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프론트원, 공덕)
    일자리 관련주
    프론트원, 설립 1주년...자란다 등 스타트업 145개사 지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운영하는 창업 지원 플랫폼 '프론트원'이 30일 설립 1주년을 맞았다.지난해 7월 서울시 마포구 공덕역에 처음 문을 연 프론트원
     프론트원은 창업 지원 플랫폼입니다. 일자리 특히 창투사 관련 일정으로 보이네요. 위에 적어드린 일자리 관련주를 참고해 보시면 되겠네요.

    ▲14:30 통상교섭본부장 CBAM(탄소국경조정제도) 관련 현장방문(포스코)
    ※통상교섭본부장, 탄소중립 대응 현장방문 및 정부 지원방안 논의(27일 조간)
    후성,유니드
     [특징주]제이씨케미칼, 탄소중립 핵심기업 구조적 성장…CPO 가격 급등
    제이씨케미칼이 강세다. 탄소중립 정책 강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오후 1시33분 제이씨케미칼은 전날보다 7.98% 오른 1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제이씨케미칼은 2006년 설립한 신재생에너지인 바이오연료 중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다. 바이오 디젤 주원료 중 하나인 팜유를 생산하는 팜 플랜테이션 사업도 하고 있다. 최재호 하나
                  
    차트가 나름 살아 있는 탄소중립 관련 종목을 적어 드렸습니다. ​본부장이 방문하는 포스코에 KC코트렐이 납품한 이력이 있기는 하네요. 기타 위 기사에 나온 제이씨케미칼도 탄소중립 관련으로 상승한 이력이 있는데 추세가 유지되는지 볼 필요가 있고요.

    ※메타버스 시대를 견인할 디스플레이 표준화 전략 모색(27일 조간)
    코세스,레이크머티리얼즈
    메타버스 관련주 중 특히 디스플레이쪽 종목들을 적어 드렸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꾸준한 우상향이 인상적이고요. 개인적으로 보는 차트순으로 적어 보았고 기타 관련주로는 아진엑스텍,세진티에스,일진디스플,동아엘텍이 있습니다. 앞으로 메타버스 관련주의 확장으로 디스플레이 등 기기 섹터도 주목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21.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27일 조간)
    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대신 쇼핑했다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대신 쇼핑했다 유통업체 매출 12.1% 증가...온라인은 16.1% 성장
                               
                                        
                                    
    백화점을 포함한 유통업체중 이마트가 그나마 추세가 크게 훼손되어 보이지 않네요. 추석이라는 대목이 기다리고 있고요.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이슈도 있는데 앞으로 기대되는 부분도 있고요. 대구백화점도 추세를 살리는지 보세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27일 석간)
    실제로 공공기관장의 전용차량을 전기차나 수소차로 구매하도록 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
    전기차,관련주:삼아알미늄,삼기,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엘앤에프,신흥에스이씨,코스모화학
    수소차:동아화성
    전기차 섹터가 아주 핫합니다. 이번 개정안은 공공기관이 친환경차를 의무 구매를 해야한다는 법안입니다. 에코프로는 수직 계열화를 진행하고 있는데 자회사 가치가 엄청납니다. 더 가야한다고 봅니다. 기타 제가 계속 말씀드렸던 삼아알미늄,삼기,신흥에스이씨와 코스모화학의 경우 강력하네요. LG화학 계열은 하반기 LG에너지솔루션 출범을 앞두고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을 거에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09:30 장관 KPS 현장방문(LIG넥스원)
    ※KPS 현장방문 및 KPS 개발전략 보고회(26일 석간)
    26일에는 국내 방산기업인 LIG넥스원을 찾아 한국형 위성항법 시스템(KPS·Korea Positioning System)개발 현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지난 3월 나로우주센터에서 개최된 우주전략보고회에서 국내 우주·위성사법 발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LIG넥스원 그리고 한화시스템,인텔리안테크
    위성 관련주 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독자 기술로 개발한 누리호 발사가 얼마 남지 않아 앞으로 계속해서 일정에 등장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앞에 날짜에도 일정들이 있으니 관련주를 참고해 보세요. LIG넥스원은 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꾸준히 우상향해서 제가 일정 관련으로 몇 번 미리 소개 드렸던 종목이죠. 그리고 KPS 관련으로 인텔리안테크가 상승한 이력이 있으며 기사에는 한화시스템이 나옵니다.

    ※과기정통부-국토부 맞손, 차세대지능형교통체계(C-ITS) 본사업 시동(27일 조간)
    켐트로닉스
    차세대지능형교통체계 관련으로 켐트로닉스가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기타 에이텍티엔도 켐트로닉스와 협력한 이력이 있네요. 그 밖에 한화시스템,현대오토에버,라온피플도 차세대지능형교통체계 관련으로 기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감염병 전임상 시험 데이터 구축 연구자 간담회(27일 조간)
    서린바이오,아이진,바이오니아,이연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모더나 백신 생산 이슈가 현재 시장에서 상당히 강력합니다. mRNA 관련주가 강세인데 차트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하락장에서 어찌보면 인버스처럼 움직이는데 재료소멸 되기 전까지 주목해야하는 섹터입니다. 정부도 백신 허브 정책을 발표하면서 강력 지원 의사를 표시했죠.

    ※높은 전도성과 신축성을 가진 나노멤브레인 개발(27일 조간)
    상아프론테크,시노펙스,나노신소재
    https://www.etnews.com/20210707000116
     [나노코리아 2021]산업부장관상 -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대표 이상원)는 폴리테트플루오로에틸렌(PTFE) 나노 멤브레인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PTFE 나노 멤브레인은 전기전자, 수처리, 에어필터, 기능성 의류 등 여러 사업 분야에서 다양하...
                                  
    나노멤브레인 관련주중 차트가 나름 괜찮은 것들만 가져와 보았습니다. 싱아프론테크는 수소 관련주로 알고 있었는데 나노기술 관련주네요.

    <한국은행>

    ▲09:00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본관 금통위 회의실)
    ※통화정책방향(배포시)_설명회(11:20)
    ※통화정책방향 기자간담회 자료(배포시)
    김 연구원은 “다만 연준의 테이퍼링이 경기 회복을 전제로 시행되는 만큼 금융시장 내에서 경기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인식이 다시 확산된다면 자산매입축소와 관련한 부정적인 시장 영향력은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그 변곡점은 9월 초 발표되는 8월 미국 고용보고서 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짚었다.
    금리 인상 수혜주(은행 및 보험):KB금융,DB손해보험

      \"한은 금통위·잭슨홀 미팅 '코앞'…한미 통화정책 주목\"
    다음 주 한국과 미국의 통화정책 정상화 움직임이 주목된다. 오는 26일 한국에선 금융통화위원회의와 수정 경제전망보고서가, 미국에선 잭슨홀 미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