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택배없는날" 14·16,cj대한·롯데·우체국·한진 ·로젠, 쉬는날

    사회 2021. 8. 11. 07:57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8월 14일은 ‘택배 쉬는 날’

    (사회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국토부는 택배업계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택배 쉬는 날(8월 14일)’을 시행함에 따라 대체공휴일인 16일까지 종사자 들이 폭염 등 혹서기에 최대 3일간 휴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 등 국내 주요 택배사 4곳은 앞서 지난해에 8월 14일을 ‘택배 쉬는 날’로 정례화하는 내용의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다.

    국가기관인 우정사업본부(우체국 택배)도 ‘택배 쉬는 날’에 동참할 예정이다.

    2020년 8월13일 고용노동부와 한국통합물류협회, CJ대한통운,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로젠 등 4개 주요 택배사는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한 공동선언’을 발표했었다. 다만 이 선언은 자발적 합의로 법적 구속력은 없다.

    해당 공동선언에는 택배사와 영업점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심야 배송을 하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심야 배송을 계속해야 할 경우 택배 기사 증원 등을 통해 휴식을 보장하기로 했다.

    또한 택배 기사가 질병과 경조사 등의 사유로 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 경우 노동부는 택배 기사가 근로자 휴양 콘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국토부는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휴가로 인한 지연배송이 발생할 수 있다며, 소비자와 화주들은 주문 및 발송 일정을 정할 때 이를 참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택배관계자는 "신선식품,냉동식품 ,  택배는 8월  16일 이후 주문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