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장 아웃리치 실시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가 지난15일~19일까지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장인 김포시교육지원청에서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아웃리치를 진행한다.
이번 아웃리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원서 응시 접수대행을 하지 않은 관내 청소년에게 센터 안내를 목적으로, 검정고시 응시원서 작성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와 건강검진 신청, 홍보 물품을 전달한다. 또한 이번 아웃리치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와 함께 참여하여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 등 청소년 복지지원사업을 함께 연계한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지난 5일~ 9일까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대행을 받았으며, 이 밖에도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응시자들을 위한 추가지원을 할 계획 중에 있다.
한편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대비반을 쌍방향 소통 어플을 통하여 2월 1일(월)부터 대면 현장수업과 비대면 온라인수업을 병행해 상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상담지원(초기상담, 숙려상담제, 심리상담 등)△학업지원(검정고시학습지원, 복학•상급학교진학)△연계지원(건강검진, 국민취업제도, 직장체험)△자립지원(자기계발, 자격증취득, 멘토링)△복지지원(급식비, 교통비, 직접지원)△활동지원(꿈드림자치위원회, 문화·예술·체육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건전육성과 인권보호 교육 지역연계실시통진청소년문화의집 & (사)김포여성의전화 업무협약 |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에서 운영하는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와 함께 꿈을 실현하는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이라는 슬로건을 선정하고, (사)김포여성의전화와 청소년 건전육성 및 인권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2월 9일 실시했다.
우리 사회는 다양한 청소년 성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으며, 10대들에게 성교육을 통해 성적주체로서 자기결정권과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성예방교육이 필요한 현실이다.
이에,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에게 바른 성가치관을 정립하고 청소년시기에 사회전반의 올바른 성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사)김포여성의 전화의 전문강사를 연계하여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성교육, 인권관련 교육을 지원 할 예정이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문화 교육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지속적인 교육을 연계 운영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