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연수구, 송도8공구(송도5동)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반응형

    연수구청

    (오피니언=FDNnews) 솔로저널리스트 Solo journalist,칼럼니스트Columnist,카드 뉴스,최봉혁 기자 =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해 12월 31일 연수구청에서 송도8공구(송도5동)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무상임대차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에는 리모델링을 거쳐 올해 5월 396.74㎡ 면적에 정원 59명 규모로 어린이집이 개원될 예정이다.
     

    그동안 연수구 내에서 500세대 이상 신규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협약은 있었으나, 신규 집합건물(오피스텔) 내 무상임대차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와 구는 지난해 12월 오피스텔 내 업무시설을 노유자시설로 용도 변경하고 입주민 과반수의 설치 찬성 동의를 얻는 등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송도6·8공구 주민의 보육수요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으로 보육환경 1등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