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1 추진현황
(A노선 삼성∼동탄) 설계 및 공사 중
(A노선 일산∼삼성) 민간투자시설사업 기본계획(RFP) 수립(’17. 4월 착수)
– 위험분담형 수익형 민자사업(BTO-rs)* 방식으로 추진 예정
※ 민간의 수익과 비용에 대한 위험을 정부가 일부 분담함으로써 사업의 목표 수익률을 낮추고 추진가능성을 높이는 방식
(A노선 파주~일산) 예비타당성조사 중(’17. 1월 착수, 기재부)
(B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신청(’17. 6월, 국토부→기재부)
– 경춘선 망우~마석(22.9km) 기존선 활용하여 남양주까지 연장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중(’16. 2월 착수, 기재부)
– 경원선 의정부~도봉산(5.4km), 과천선 인덕원~금정(6.1km) 기존선 활용– 수서발 KTX 의정부 연장 포함(GTX+KTX 공용)
02 향후계획
(A노선 삼성∼동탄) ’21년 개통 목표
(A노선 일산∼삼성) 시설사업기본계획(RFP) 수립,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실시협약, 실시설계, 실시계획 등을 거쳐 사업 착공
(A노선 파주~일산) 예비타당성조사 결과에 따라 A노선(일산~삼성)과 병행 추진
(B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착수 및 결과에 따라 조기 착공 추진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결과에 따라 조기 착공
경기. GTX-A.B.C. 현황 바로가기
https://www.gg.go.kr/contents/contents.do?ciIdx=624&menuId=19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