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 고촌 청소년문화의집 '4차산업·미디어' 특성화교육 최봉혁기자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김포시 고촌 청소년문화의집 '4차산업·미디어' 특성화교육 최봉혁기자

    전국뉴스 2019. 10. 18. 21:24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김포=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지난 9월 개소한 고촌청소년문화의 집이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고촌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고촌 지역 청소년들이 수시로 찾아와 VR, e-sports, 영화, 도서, 보드게임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학부모들도 주말에 찾아와 시설을 둘러보고 안심하며 VR 등을 자녀와 함께 즐기기도 한다.
    한 청소년은 "이렇게 좋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놀랐고 정말 좋은 곳이다. 친구들과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며 시설에 만족해 했다.
    고촌청소년문화의 집은 '4차 산업혁명과 미디어'에 초점을 맞춘 특성화 청소년시설로서 현재 '1인 방송의 시대'는 진행돼 △로봇코딩 △3D 아트 △인공지능 히어로 프로그램도 접수 중에 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처음 프로그램 접수 창을 열었을 때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시설이라 청소년들의 반응이 크지 않아 걱정을 많이 했다"며 "지금은  접수 중에 있는 프로그램에는 이미 많은 인원이 참여한 상태다" 라고 밝혔다.현재 가상현실 코딩 프로그램도 모집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