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교통공사 정희윤 사장 '월미바다열차' 특단대책 발표 = 최봉혁기자 #

    전국뉴스 2019. 10. 14. 07:27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9일 오후 5시37분과 7시45분에 발생한 열차운행 중단과 관련,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우선, 차량시스템 태스크포스(TF)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해 월미바다열차의 차량 피로도, 부품파손 가능성과 교체 적정성 등을 정밀 검증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시민단체 등이 대거 참여하는 '시민안전검증단(가칭)'을 빠른 시일 안에 출범시켜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시민 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다.

    감사실과 안전관리실은 이번 열차 운행중단 사태 시 동력전달장치 기어 마모 징후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열차를 운행했는지 여부 등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한 후 문제점이 드러날 경우 엄중 문책할 예정이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개통 이후 차량 장애가 발생한 상황에 대해 다시 한 번 시민들께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유사한 사고의 재발방지와 안전 확보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현재 정비중인 1대를 제외한 4개 열차를 운영하고 안내요원 추가 배치, 순번대기표 배부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http://m.ifocus.kr/news/articleView.html?idxno=1751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