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FDNnews) 솔로저널리스트,30초 뉴스,최봉혁 기자 =
KBS2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이하 ‘나훈아 스페셜’)은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간 공연 준비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 나훈아가 직접 언택트로 공연하게 된 과정과 어려운 여건 속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나훈아는 15년 만에 방송에 출연 나훈아 인생 최초의 언택트 공연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과거 많은 위기 때마다 슬기롭게 극복한 대한민국이 다시 한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한 것. 특히 나훈아는 출연료를 받지 않고 공연을 진행해 팬들의 훈훈함을 자아냈다.
‘나훈아 스페셜’에는 지난달 23일 진행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언택트 공연에 참석한 1천 명 방청객의 생생한 응원 현장과 공연 후 언택트 방청객들의 가슴 벅찬 소감도 담는다. 아프리카 짐바브웨, 덴마크, 러시아, 일본 등에서 나훈아를 환호하는 재외동포들의 뜨거운 응원을 통해 나훈아와 전 세계가 하나 된 가슴 뭉클한 현장도 공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달 30일 방송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 본 방송에 미처 들어가지 못한 보너스 영상까지 담아 기대가 모아진다.
지난 30 일 방송 한 KBS 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29.0 % (닐슨 코리아 제공 · 젠국 가구 기준했다)이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안방 극장 1 열 콘서트를 마무리했습니다.
15 년 만에 방송에 출연 한 나훈아는 감동의 무대 장치와 파워풀 한 퍼포먼스, 무대 매너 등으로 생생한 공연을 선사했다.
이에 제작진은 오는 3 일 오후 10시 30 분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비하인드 다큐멘터리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 년만의 외출'을 KBS 2에 편성했다.
본 방송에는 시간 관계 상 편집 된 미공개 영상과 공연 비하인드 등이 공개 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은 3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