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캠코,온비드 공매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 취향저격' 누적거래 80조돌파

    경제 2020. 7. 10. 08:01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온바드 누적 거래현황 <자료제공=캠코>

    (경제뉴스=FDNnews,Short News) 솔로저널리스트, 최봉혁기자 30초 뉴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캠코는 이미 2002년부터 온라인 공매 시스템을 운영해 비대면 거래의 활성화에 기여해 언택트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취향적격이라고 말할수있다.

    캠코가 지난 50년간 쌓아온 공매 노하우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비드의 누적 거래금액이 80조원을 돌파했다.이는 2002년 서비스 개시 이후 18년만이다.


    캠코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인 온비드를 통해 2002년 서비스 개시 이후 누적 거래금액 80조원, 총 거래건수 43만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한편 캠코는 오는 13일~ 15일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97건을 포함한 1,256억원 규모, 1,225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283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오는15일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 ,을 통해 개방ㆍ공유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