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약처,공적 마스크 5부제 6월 폐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유형 신설,

    사회 2020. 5. 30. 05:43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 사회 뉴스= FDNnews,포커스데일리) 솔로 저널리스트 최봉혁기자 30초 뉴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6월부터 요일별 구매 5부제를 폐지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매 방법은 종전과 같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한 후 한 번에 또는 요일을 나누어 구매할 수 있다.

    대리구매 시에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 판매처에 방문하면 된다.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 초·중·고 학생, 유치원생 등은 6월 1일부터 공적 마스크를 '1주일에 5개' 구입할 수 있다.

    식약처는 등교 수업에 맞춰 학생들이 안심하고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경우 18세 이하를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중복 구매 확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수술용(덴탈) 마스크를 의료인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량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한다.

    여름철을 대비하여 일상생활에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유형이 신설된다.

    식약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용 마스크로,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라고 밝혔다.

    식약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신속 허가 및 생산을 적극 지원해 여름철 마스크 사용에 국민 불편이 적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