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응형

    17일_이강호_남동구청장이_지역의_도매화원을_방문해_격려했다.

    포커스데일리뉴스 focusdailynews 솔로 저널리스트 최봉혁기자 Short News


    ( 인천 =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지역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17일,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지역의 꽃 도매 화원을 찾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한 곳은 도림동에 위치한 도매화원으로, 이곳에서는 코로나 19 사태를 맞아 화훼 농가들의 어려움을 돕고자 ‘칼랑코에’ 품종의 화분을 구입해 지역에 원가로 공급해왔다.화원 관계자는 “1만 여개 화분을 사와 이제 3천개 정도 남았다” 면서 “예쁜 화분을 보시면서 주민들이 우울한 마음도 좀 걷어내시고, 생명력이 강한 이 ‘칼랑코에’ 품종처럼 모두 어려움을 잘 이겨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꽃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화훼농가분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면서 "구에서도 도울 방법을 고민해 볼 테니, 우리 구민들도 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꽃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꽃 도매 화원에는 국민은행 경인지역 인천본부의 지점장들이 함께 참석해 이강호 구청장과 함께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선물 릴레이에 동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