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응형

    갤럭시 10·아이폰 11·화웨이 등 트리플 쿼드렌즈  적용

    서울=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트리플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다.

    멀티 카메라는 사진·영상 촬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주요 셀링 포인트로 떠올랐다.

    29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5월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중 싱글 카메라를 채택한 기종은 36%, 듀얼 카메라를 채택한 기종은 44%, 트리플 카메라를 채택한 기종은 18%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다음달 7일(현지시간)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은 일반 모델이 트리플 카메라를, 플러스 모델이 쿼드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중가 라인업 갤럭시A9 모델에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다.

    제조사들은 고가뿐만 아니라 중저가 스마트폰에도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를 먼저 채택하는 방식으로 신흥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라인업인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보다도 중가 라인업인 갤럭시A에 최신 카메라를 도입한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

    다음달 7일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은 일반 모델은 트리플 카메라, 플러스 모델은 쿼드 카메라 탑재가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갤럭시A9 모델에 세계 최초로 쿼드 카메라를 장착했다.

    화웨이는 하반기 플래그십 신제품인 메이트30 프로에 쿼드 카메라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웨이는 지난해 P20 프로 모델에 가장 먼저 트리플 카메라를 선보였다.

    오는 9월에는 애플이 선보일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후속 신제품에 트리플 카메라 탑재가 유력하게 거론된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http://www.ifocus.kr/news/articleView.html?idxno=166980

     

    차세대 휴대폰 카메라의 반란…트리플 카메라 장착 러시 - 포커스데일리

    (서울=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트리플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다.멀티 카메라는 사진·영상 촬영에 대한 소비자들...

    www.ifocu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