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미추홀구 '코로나19' 타격입은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전국뉴스 2020. 2. 19. 21:10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미추홀구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위해 공직자들이 직접 지역 상권을 찾는 등 지역경제활성화에 총력전을 펼치고있다.


    인천 미추홀구는 1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역경제 및 내수시장 활성화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된 대책들의 핵심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사업 신속집행과 전통시장 등을 중심으로 한 직접 구매활동이다.


    사회복지시설 생필품 등을 구매할 때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업체를 이용한다거나 개인적인 상품구매식사까지 지역 전통시장과 동네 식당을 이용한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내 지역상가내 지역상품 이용이 소비감소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을 이겨내는 첫 걸음이라는 취지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이나 업체를 위한 지방세 지원계획도 세웠다코로나19 피해를 입은 경우 취득세지방소득세 등 납부기한을 6개월 범위에서 연장하고 징수유예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구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피해상황을 살피는 특별상황반을 구성하고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30억 원을 투입한 상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큰 정책부터 작은 실천까지 공직사회부터 할 수 있는 것은 다 한다는 것이라며 위기에는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공직자가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코로나19로 헌혈자가 줄어 혈액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만큼 헌혈에도 나서기로 했다.


    미추홀구는 오는 27일 구청에서 헌혈버스를 통해 단체 헌혈을 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