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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CP 비전 어워드 (LACP Vision Awards) 평가기관 분석-카카오,대상

    경제 2024. 9. 5. 21:10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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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23 비전 어워드 연례 보고서 경연대회
    2022-23 비전 어워드 연례 보고서 경연대회

    카카오는 자사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보고서 '2023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연 대회 'LACP 비전 어워드'와 'ARC 어워드'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대상, 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마케팅 조사 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ESG 보고서 및 커뮤니케이션 자료 평가 대회로, 전 세계 1천 개 이상 기업과 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카카오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Telecommunications Industry) 분야의 ESG 보고서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했다.

    글로벌 순위도 지난해 94위에서 60위로 34계단 상승하며 2년 연속 '글로벌 톱(Top) 100'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상위 20개 기업 명단인 '대한민국 톱 20'에도 함께 선정됐다.

    올해로 38회째인 ARC 어워드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차 보고서 경진대회다. 카카오는 인터랙티브 연간 보고서(Interactive Annual Report) 분야 내 ESG 보고서 부문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금상을 받아 해당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카카오의 ESG 보고서는 경영 현황,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충실히 반영하고 정확성, 정보 접근성, 이용자 편의성, 창의성, 디자인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는 2021년부터 다양한 ESG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매년 발간해 왔으며, 올해로 네 번째 보고서를 발행했다.

    카카오 김태완 ESG경영리더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채널인 ESG 보고서의 우수성이 높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카카오가 사회에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와 책임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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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CP 비전 어워드와 ARC 어워드에 대한 상세 분석
    LACP 비전 어워드 (LACP Vision Awards)
    개념: 마케팅 조사 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경연 대회로, 기업의 ESG 보고서 및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평가합니다. 즉, 기업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ESG 관련 정보를 투자자, 고객, 그리고 다른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평가 기준: 보고서의 디자인, 내용 구성, 메시지 전달력, 창의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특히, 보고서가 얼마나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정보가 명확하게 전달되는지, 그리고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공인기관 인정 여부: LACP는 마케팅 조사 분야에서 인정받는 기관이며, LACP 비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제기구로서 인정 여부: LACP는 국제기구는 아니지만, 글로벌 기업들의 ESG 보고서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그 결과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진실 확인: LACP는 보고서의 내용 자체에 대한 진실성을 검증하는 기관은 아닙니다. LACP는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전달 방식에 대한 평가를 주로 진행합니다. 보고서의 내용에 대한 진실성은 기업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ARC 어워드 (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
    개념: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차 보고서 경진대회입니다. LACP 비전 어워드와 마찬가지로 기업의 보고서, 특히 연차 보고서의 품질을 평가합니다.
    평가 기준: 보고서의 디자인, 내용 구성, 재무 정보의 정확성, 투명성, 그리고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공인기관 인정 여부: 머콤사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경험을 가진 전문 기관으로, ARC 어워드는 기업 보고서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제기구로서 인정 여부: 머콤사는 국제기구는 아니지만, 글로벌 기업들의 연차 보고서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그 결과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진실 확인: ARC 어워드 역시 LACP 비전 어워드와 마찬가지로 보고서의 내용 자체에 대한 진실성을 검증하는 기관은 아닙니다.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전달 방식에 대한 평가를 주로 진행합니다.
    결론
    LACP 비전 어워드와 ARC 어워드는 모두 기업의 보고서 품질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상입니다. 카카오가 이 두 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카카오의 ESG 보고서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품질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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