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러, 테러 최소 208명 사상 …용의자 4명 체포

    snsnews 2024. 3. 23. 19:58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에서 무차별 총격과 방화 테러를 벌인 용의자 4명이 체포됐다.그림 =DALL-E 생성형GPT-1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에서 무차별 총격과 방화 테러를 벌인 용의자 4명이 체포됐다.

    로이터통신과 리아노보스티(RIA) 통신을 보면, 알렉산드르 보르트니코프 러시아 연방보안국(FSB) 국장은 23일(현지시각) 테러 행위에 직접 가담한 테러 용의자 4명을 포함해 11명을 구금했다고 밝혔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크렘린궁을 인용해 더 많은 공범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러시아 하원(두마) 정보위원장 알렉산드르 힌시테인 의원에 따르면, 당국은 이날 새벽 러시아 남동부 브랸스크 지역에서 도주하던 르노 승용차와 추격전을 벌인 끝에 용의자 2명을 체포했다. 경찰에 쫓긴 도주 차량이 전복되며 한 명은 현장에서 검거됐고, 다른 한 명은 인근 지역 수색을 통해 오전 3시50분께 붙잡았다.

    전날 모스크바 외곽 공연장에서 수천 명이 모인 밤 콘서트를 앞두고 무차별 총격과 방화 테러로 현재까지 최소 62명이 숨지고 146명이 다쳤다. 총격 직후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분파인 이슬람국가호라산이 배후를 자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