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예술의전당 "손잡고 장애 예술 꽃길 열다"

    복지 2024. 3. 14. 23:20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예술의전당 "손잡고 장애 예술 꽃길 열다"

    (서울=fdnnews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은 지난13일 오후 2시 서울 충정로 모두예술극장에 맞손을 잡았다. 장애 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장애 예술의 꽃길을 함께 열어갈 것을 약속했다.

    협력의 핵심 목표

    장애 예술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
    -우수 콘텐츠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시너지 창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로 전문 인력 양성
    -다양한 연령층 참여 유도 및 대중적 기반 조성
    장애인 문화예술 접근성 제고
    -공연 및 전시 접근성 개선으로 편리한 관람 환경 조성
    -자막 및 수화 통역 제공 확대
    -감각 친화적인 전시 환경 조성으로 다양한 감각 경험 제공
    장애 예술인 창작물 지원 강화
    -우선구매 확대로 경제적 기반 마련
    -정기적 공연 및 전시 기회 제공으로 작품 발표 기회 확대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강화로 대중 인식 개선
    -장애 예술 발전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체계적인 연구, 지원, 창작 활동을 펼치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예술의전당의 손잡음은 장애 예술 발전에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다. 

    양 기관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하여 장애 예술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회적 다양성과 문화적 포용을 위한 노력

    양 기관은 장애 예술이 모든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예술 분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 예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장애 예술의 발전에 기여할것으로 기대가 된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장애 예술은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문화예술 분야이다.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장애 예술가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장애 예술이 더욱 활발하게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은 “그동안 장애예술인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예술공간인 예술의 전당에서 발표의 기회를 갖는 것을 꿈꿔 왔다. 오늘 이 협약을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발표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두 기관이 활발히 교류하여 장애예술을 활성화하고 저변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 예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장애 예술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