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과보고회를 개최

    snsnews 2021. 12. 17. 18:33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성과보고회_단체사진장예총 문화예술정책위원회 위촉식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지난 16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 Festival)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 배은주 조직위원장의 개회사와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했다.

    행사에서는 정원일 집행위원장의 성과보고와 2021 축제 평가기관 한국축제포럼의 전수철 소장의 평가 보고가 진행됐고 축제 후원으로 함께한 사람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배은주 조직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장애 예술인의 예술을 향한 열정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축제를 함께 만들어 준 장애 예술 단체 관계자분들과 장애 예술인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장애인문화예술축제를 비롯해 장애 예술의 독창적인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장예총 문화예술정책위원회 위촉식도 병행됐다. 안이문 전 장예총 사무총장, KBS한국방송공사 이용우 전 프로듀서, 대한민국공공미술협회 하정민 회장, 페이스갤러리 장소영 대표, 서예가 신정균, 수륜 법무법인 이준철 변호사, 김은정 칼럼니스트, 미디어인뉴스 최봉혁 국장, 성악가 황영택 등이 위촉됐다.

    이들은 앞으로 장애인문화예술 정책 및 지원에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장애인문화예술의 정책연구, 장애예술의 수월성 신장, 포용적 예술의 실현, 글로벌 콘텐츠 개발 전략 등을 수립하게 된다. 장예총 장애인문화예술정책위원회 임기는 3년이다.

    한편 행사 영상은 장예총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장예총'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