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보자' 주린이가 궁금해? 가상화폐 비트토렌트 코인이란?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알아보자' 주린이가 궁금해? 가상화폐 비트토렌트 코인이란?

    금용 재테크 2021. 6. 19. 18:14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빗썸 거래소 =비트토렌트 코인 거래소

    (경제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최봉혁기자 = 가상화폐시장에서 저가형 코인중에 검색을 많이 하는 비트토랜트 코인에 대해 취재를 종합해 보았다.

    ​□ 비트토렌트 코인이란?
    잠깐 설명드렸듯이비트토렌트는 P2P로 운영되는 파일 공유 시스템이다.
    토렌트가 유행할 때 누구나 한 번쯤은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볼수있다.
    비트토론트의 특징은 다른 사람이 공유한 파일을 내가 다운로드하면서  내 파일도 다운로드와 동시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렇듯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사람이 많을수록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죠.

    이 시스템의 문제점은 내가 다운로드를 다 받으면 시드를 삭제해공유를 더 이상 하지 않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완료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다운로드를돕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점은 개별적으로 보면 당연한 것이다. .파일을 다 받은 사용자가 아무런 이득 없이공유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가설이다.
    그래서 비트토론트는 공유를 지속시키기 위해서유인책으로 비트토렌트 코인을 발행하게 된 것이다.
    비트토렌트 코인은 파일의 시드를 삭제하지 않고공유를 해두는 것으로 코인을 지급하기 때문에 공유를 유지하도록 인센티브를 주는것이다.
    사실 이 방식은 이미 오래전에  P2P 업체들이 업체들만의 마일리지나 캐시를 지급하던 방식과 유사하다.

    비트 


    ​□비트토론트 전망    
    사실 비트토렌트 코인은 2019년도 2월에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다른 코인들과 비트토렌트 코인은 차이점이 분명합니다.채굴 방식이 유인 목적이다 .
    그동안 토렌트를 통해 다운로드하면서 다운로드하기가 힘들었던 경우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코인을 지급함으로써
    다운로드받는 유저들도 많아질 것이며, 대형 토렌터들의 시드 유지가 활성화되고 확장성의 동력을 얻는 장점이 있다. 
    전반적으로 토렌트가 활발해질 것이다.가상화폐 업계는 이 코인이 다른 코인에 비해서 확장성도 있고, 코인의 획득 방식 자체가 투명한 것으로 평하고 있다.
     
    중국 암호화폐 회사인 트론은 2018년 6월에 BitTorent를 약 1300억원에 인수했다.
    즉, 비트토렌트는 트론의 호재와 악재에 영향을같이 받는다고 판단해 볼수있다?

    좋은 점도 많지만 비트토론트 전망을 보면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죠.이 코인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느냐는
    사용성에서 아직 명확한 것이 없다.
    시드 유지를 해서 모은 코인을 단순히 거래 목적으로 만 사용한다고 하면 코인이라는 암호화폐로서의 역할이많이 퇴색되기 때문이다.
    이 문제만 해결된다면 분명 가치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있다.
          
    □비트토렌트 시세 및 거래
          
    코인 거래는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가능하다.

    현재에는 약 3원 수준이지만 지난4월에는 18.8원까지 고공행진을 한적이 있다.

    비트토렌트의 현재 시총은 6조원 정도이며 4월보다 시총이 약 2배가량 늘었다.

    총 발행 한도는 9천900억개 이네요. 발행 한도가 엄청나게 높다.
    투자를 하신다면  단타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것이 좋다.

    만우절 때 비트토렌트의 소각 해프닝이 있었지만 장난으로 알려졌다. 항상 소각설이 따라다니는 것은 엄청난 발행량 때문이다.

    2019년에 비해서 많은 성장을 한 코인이 됐지만 아직도 저가 코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면 무조건 저렴하다고  쉽게 접근할 것이 아니라 충분하고 신중한 투자를 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