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 2021 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 및 협약 체결

    전국뉴스 2021. 3. 19. 20:56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시흥시, 2021 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 및 협약 체결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 시흥청년해피기업' 30개 사와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시흥청년해피기업은 청년들이 근로를 통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시흥시가 인증한 기업이다.

    지난해 25개 기업 인증에 이어 2021년에는 신한이피에스㈜ 등 30개 기업이 새로 청년해피기업으로 인증됐다. 이로써 시흥청년해피기업은 총 55개가 됐다.

    2020년에는 지난 6월 협약식 행사를 통해 인증기업과 시가 '시흥청년해피기업'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에 따라 기업-시가 1:1로 협약 체결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흥청년해피기업은 협약을 통해 청년 친화적 기업 만들기에 힘쓰고 시흥시는 청년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로활동 지원과 청년 지역 정착 등을 적극 지원한다고 약정한다.

    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 및 패키지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다. 내용으로는 우선 ▲시흥사랑 청년복지포인트 지원 사업으로 시흥청년해피기업에서 근무하는 만 39세 이하 시흥 청년 150명에게 1년간 월 5만 원씩 지역화폐 모바일시루를 지급해 청년 근로자의 문화 및 복지혜택을 지원한다.

    ▲시흥사랑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지원 사업으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는 시흥시 청년 100명에게 3년간 월 16만 원을 지원해 청년의 경제활동과 중소기업의 고용안정 도모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올해 인증기업인 신한이피에스㈜의 안중산 대표는 지난 17일 협약서에 서명하며 "우리 신한이피에스가 청년이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으로 인증돼 기쁘다"며 "현재 기업의 청년 근로자 수가 전체의 70%가 넘는데 앞으로도 시흥 청년을 우선 채용하도록 힘써 청년들이 오래도록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스마트허브 산업단지, 매화산업단지 등 우리 시 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중소기업 시책에 우수기업이 적극 참여해 주시는 데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는 기업과 함께 더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흥청년해피기업 대표들을 모시고 협약식과 간담회를 진행하지 못하는 점은 널리 양해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