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서구 청라지구 내 심곡천에서 민물고기 수천마리 폐사 조사중

    전국뉴스 2020. 9. 3. 04:02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인천 서구 제공

    (전국=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최봉혁기자 =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최근 청라국제도시와 인접한 심곡천에서 민물고기 수천 마리가 폐사한 것과 관련해 긴급 사고 수습 및 원인조사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8월 31일 오전 7시경 초은초등학교 앞 심곡천에서 물고기가 폐사하고 악취가 발생하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구청 직원 약 70여 명을 긴급 투입해 약 2톤의 폐사 물고기를 수거하는 수습조치를 발 빠르게 완료했다. 
      이에 따라 9월 1일 현재 파악된 바로는 악취 발생이나 물고기 폐사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서구는 사고 당시 하천의 바닥에서 가스가 발생하고 용존산소(DO 0.73㎎/)가 ‘매우나쁨’ 수준임을 확인했다. 
      서구는 이번 물고기 폐사의 원인이 하천바닥에 장기간 쌓인 퇴적물이 부패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현상으로 보고 가용한 하천 유지용수를 최대한 공급하는 조치를 했으며, 하천 수중에 독성물질이나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천수와 폐 물고기를 관계기관에 조사 분석 의뢰했다. 
      또한 서구청 담당 부서인 생태하천과는 이번 물고기 폐사 현상이 긴 장마가 끝나자마자 발생한 매우 이례적인 상황으로 재발 위험이 있다고 판단,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하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