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DNnews =최봉혁기자) 김포시가 8월중마을버스 노선을 일부 조정한다고 지난3일 밝혔다.
먼저 관내 공동주택의 입주에 따라 골드라인과 연계되는 마을버스 노선이 신설된다.
향산 힐스테이트에는 마을 20번(4대)이 5일부터 운행해 풍무역~사우고까지 연결되며,메트로자이는 걸포북변역을 순환하는 21번(1대)이 8월 중순에 신설예정이다.
운수업체에서 지속적인 적자운행으로 폐선 신청한 마을 58번(풍무동~사우동~모담마을~풍경마을, 6대)이 1일자로 폐선함에 따라 해당노선 운행구간 중 교통취약지역인 풍무동 장릉마을과 운양동 천현마을은 각각 마을 56번(2대 신설), 마을 55번(보건소~시청~김포여중~메트로자이~모담마을~뉴고려병원,6대)이 대체·보완하게 된다.
풍무동과 사우동에서 김포우리병원으로 이동할 때 주로 이용하는 마을 1번은 8월 중순에는 하행 방향에서도 병원 바로 앞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변경되고 걸포북변역까지 종점을 연장 운행하게 된다.
마을 50번(5대)은 이용수요가 없고 마을 1번으로 대체가 가능한 경로를 단축하는 대신 운행횟수(45→65회)를 늘려 유현마을~풍무역~사우역 구간을 집중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 마을버스 노선변경 사항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와 함께 개학 전 달인 8월에 맞춰 시행하는 사항으로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노선도와 함께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