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현실4D 프린터 관련주 정보 찌라시모음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가상현실4D 프린터 관련주 정보 찌라시모음

    금용 재테크 2021. 11. 20. 19:53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가상현실 4D 관련 가상현실 주

    가상현실은 모든 것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조작하거나 실행할 수 있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불편한 착용감 및 사용성, 멀미 등 어지러움, 부족한 킬러 콘텐츠 등 여러 문제점이 VR 대중화를 가로막으며 예상한 만큼 성장을 하지 못했다.

    이같은 상황에 삼성전자는  2018년 VR 헤드셋 '오디세이 플러스' 이후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VR시장 철수를 기정사실화 했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자회사 오큘러스와 개발을 이어갔고 페이스북의 신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가 흥행에 성공하며 VR시장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다.   국내 판매를 시작한 후 3일만에 1만대가 팔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글로벌 누적판매량은 1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1월 애플의 댄 리치오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의 새로운 임무로 관심을 끌었던 '새 프로젝트'가 '가상 및 증강현실 기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프로젝트에 1천여명의 디자이너가 투입됐고 애플이 내년 1분기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VR 헤드셋은  8K 디스플레이 2개, M1프로세서와 라이다가 포함된 12개이상의 카메라 센서 등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또한 VR시장에 재진출하려는 시도가 관측되며 신형 VR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미국 특허청에 '갤럭시 스페이스'라는 VR 헤드셋 브랜드로 추정되는 상표를 등록했고 지난달에는 헤이그국제디자인시스템(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 WIPO)에 혼합현실 MR 헤드셋과 컨트롤러 관련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MR(혼합현실)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이 혼합된 개념.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이 VR시장 변곡점으로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비대면 문화 확산이 VR기기 이용을 늘린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과 삼성도 본격적으로  VR시장 진입 및 확장을 시도하고 있어 페이스북, 삼성, 애플의 경쟁에 힘입어 급격한 시장의 확대 및 관심집중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VR 가상현실 관련주 총모음 리스트
    1.
    에스코넥(096630)
    2.
    한빛소프트(047080)
    3.
    이랜텍(054210)
    4.
    에스넷(038680)
    5.
    하나마이크론(067310)
    6.
    아이엠(101390)
    7.
    칩스앤미디어(094360)
    8.
    에스피지(058610)
    9.
    동운아나텍(094170)
    10.
    세코닉스(053450)
    11.
    하이비젼시스템(126700)
    12.
    나무가(190510)
    13.
    다날(064260)
    14.
    토탈소프트(045340)
    15.
    에이트원(구.솔트웍스)(230980)
    16.
    제이씨현시스템(033320)
    17.
    파트론(091700)
    18.
    코렌(078650)
    *해당 포스팅은 VR 관련 부품, 기기기술 보유 관련 기업을 주로 포스팅하며 VR콘텐츠 관련주들은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를 위해 종목만 적어두겠습니다.

     VR 콘텐츠 관련주 

    미투온(20149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덱스터(206560)
    드래곤플라이(03035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시공테크(020710)
    주연테크(044380)
    바른손(01870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위지윅스튜디오(299900)
    넷마블(251270)
    아프리카TV(067160)
    지니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1. 에스코넥(096630)

                                            
                                        

    에스코넥은 휴대폰 금속부품 및 금형 제조부문, 인터넷채용서비스부문, 1차리튬 전지제조 및 판매 기타등으로  사업부문이 구성되어 있는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을 주로 하는 금속가공 부품 생산업체 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국내 2차전지 업체 와 삼성전자를 두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기어 VR'에 금속 부품을 공급했다는 점이 부각되어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에스코넥은 태블릿, 웨어러블 분야의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제품 분야에서 사업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신형VR 헤드센 오큘러스 퀘스트2가 흥행하며 애플과 삼성전자가 VR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뉴스에 에스코넥이 VR대장주로 움직였습니다.

    이외 에스코넥은 무선사업(모바일, 힌지, 2차전지)과 친환경수소 성장의 본격화로 수소생산 기술 보유 사실이 부각돼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있는 기업으로 그린뉴딜 관련주, 수소 관련주로도 주목해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코넥은 ① 음식물, 쓰레기 매립장 등에서 발생되는 바이오메탄과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수소 및 카본을 생산하는 기술 ②이산화탄소와 메탄을 혼합해 수소와 일산화탄소로 전환하는 기술 보유.
    2. 한빛소프트(047080)

                                            
                                        

    한빛소프트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조, 복제,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게임 서비스 사업입니다.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은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한빛드론을 두고 있어 UAM 관련주, 드론 관련주로도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한빛소프트는 2015년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 투자를 진행하며 VR분야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가상현실 게임 '프로젝트A'를 개발하는 중이며 16년 6월 중국 VR콘텐츠 그룹 '폭풍마경'과 중국 VR 시장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콘텐츠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울 체결했습니다.

    18년 '오디션VR-아이돌'을 출시했고 20년 7월 컨소시엄을 통해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정부용역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한빛소프트는 각종 VR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가상현실 대장주로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3. 이랜텍(054210)

                                            
                                        

    이랜텍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휴대폰 부품인 배터리팩, 플리스틱 및 메탈 케이스,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트북, 청소기, 전동공구용, 가정용 ESS 등의 배터리 팩을 완성품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랜텍이 정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첨단 스마트안경 단말기연구사업 개발의 결과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구현한 스마트 글래스 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에 가상현실 관련주(VR)로 편입되어있습니다.  AR 관련주로도 함께 움직 일 수 있는 종목이며 스마트글래스 시제품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는 점에 웨어러블 관련주로도 주목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4. 에스넷(038680)

                                            
                                        

    에스넷은 삼성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미국 CISCO로부터 Gold파트너를 취득한 후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넷은  3D팩토리, VR,  홀로그램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는 점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와 시스템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차 등에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있어 앞으로의 확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에스넷의 SDN(정의네트워크)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데 해당 시장의  세계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스넷은 6G관련주, 홀로그램, VR, 스마트시티 관련주 등 차세대 사업 관련주로 다양한 끼를 보이고 있는 종목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홀로그램: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형상을 마치 눈앞에 있는 사물인 것처럼 나타내는 기술. 삼성, LG 해당기술 개발중.
    5. 하나마이크론(067310)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업체로 주요 종속회사들은 반도체 제품 생산 및 반도체 재료제품의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종합반도체회사로부터 수주량 및 수주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국책과제(3D 이미지 카메라용 2W급 적외선 VCSEL 광원 개발)를 통해 AR, VR의 핵심기술인 고효율 수직 표면 발광 레이저(VCSEL) 광원의 핵심 원천 기술을 개발 완료했다는 사실이 부각되며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서버 디램, 비메모리 테스트 사업 확대 등에 따라 실적 증가도 기대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6. 아이엠(101390)

                                            
                                        

     아이엠은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부품의 최종 적용제품은 전자제품과 모바일 제품입니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관련 핵심기술인 레이저 피코 프로젝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부터 AR, VR 및 혼합현실(MR)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을 위한 국책연구과제(~2022년)를 진행하고 있어 가상현실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진단기기개발 그룹은 의료분야로 기술영역을 확대하여 의료용 카메라 등 새로운 기술을 융합하는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의료기기 관련주​로도 주목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7. 칩스앤미디어(094360)

                                            
                                        

    칩스앤미디어는 Video IP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에 속해있으며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는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업체입니다.  반도체 IP, 혹은 IP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칩스앤미디어가 속해있는 반도체 IP산업은 UHD비디오, 인공지능, 자동자 전장화, 5G, 사물인터넷 IoT 관련 산업으로 확장도 기대되고 있어  관련주로 사업 확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칩스앤미디어 기술은 반도체 안에 들어가서 멀티미디어 동영상을 지원하는 특정한 기술로 칩속에 들어가는 설계도를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차량용반도체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이며 VR기기에 탑대되는 주요 코덱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VR관련주로도​ 주목을 받는 종목입니다.
    8. 에스피지(058610)

                                            
                                        

    에스피지는 정밀 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를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형 정밀 기어드 모터부문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에스피지는 VR시뮬레이터용 DC M/T 개발을 성공하였으며 에스피지가 생산하는 소형 기어드 모터는 4D 체어에 사용됩니다. 가상현실 핵심부품인 유성감속기를 CJ CGV 4DX에 공급하고 있어 VR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입니다. 

    로봇부품 또한 제조하고 있어 로봇 관련주로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9. 동운아나텍(094170)

                                            
                                        

    동운아나텍은 휴대폰, 테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를 회로설계, 개발 및 일괄 외구생산 상용화하여 고객사에 판매하는 챕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입니다.

    사업부문은 기존 모바일 기기용 제품군에서의 AF Driver IC Line-up 확대와, AR/VR 게임 및 모바일용, 차량전장용 HD 햅틱 드라이버 IC, TOF  Driver IC, 지문인식모듈 그리고 타액기반 당 진단시스템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신규사업 등이 있습니다.

    VR제품에 사용되는 오토포커스 구동칩과 VR과 AR의 핵심요소인 Haptic driver IC 생산하고 있다는 점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용 VCSEL 드라이버 IC를 국내 자율주행 라이다 모듈을 개발중인 사실, 자동차 전자장치용 햅틱 구동 IC 제품군 본격 개발 사실과  동운아나텍의 햅틱 드라이브를 현대차에 납품중이라는 사실에 자율주행 관련주, 라이다 관련주로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동운아나텍은 헬스케어부문에서  타액기반 당뇨 진단기 사업을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0. 세코닉스(053450)

                                            
                                        

    세코닉스는 각종 광 메모리용 마이크로렌즈류, 정보통신 단말기 및 광케이블용 광학부품퓨 및  LED 관련 광학 부품 및 제품류 등을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사업무문은 광학부문, 필름부문으로 나눠져있는 카메라모듈 기업입니다.

    세코닉스는 정부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부문에서  자동차용 카메라 부품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으로​ 자동차 부품주​ 수혜도 기대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코닉스는 광학전문기업으로 주요 고객사 VR 제품에 광학용 렌즈를 2015년부터 납품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기어 VR에 렌즈 공급) AR제품으로는 Smart Glass에 적용되는 Near Eye Project를 PICO프로젝트로 개발하여 신규고객사에 2017년부터 납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VR관련주, AR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11. 하이비젼시스템(126700)​​

                                            
                                        

    하이비젼시스템은 주로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3D프린터 사업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선정하여 제품개발을 진행하여 정식 출시한 점에 3D프린터 관련주로도 주목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3D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로 듀얼 카메라 탑재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렌즈 검사장비 수혜 기대감과 보유하고 있는 3D센싱 기술이 공간의 거리를 측정하여 대상의 입체감을 선명히 표현할수 있어 안면인식이나 VR구현에 사용된다는 점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특히 하이비젼시스템이 아이폰 카메라 모듈 제작 기업에 검사장비를 납품했다는 이력 또한 주목해볼 만 합니다.
    12. 나무가(190510)

                                            
                                        

    나무가는 카메라모듈 및 IT부품 제조기업으로 주요 생산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3D 깊이인식 카메라 모듈입니다.

    카메라모듈이 자동차, 드론, VR, AR 등 새로운 기기의 카메라 모듈 장착 증가 기대감에 따라 미래산업 수혜주로 엮일 가능성이 많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3차원 카메라 모듈업체라는 점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기업입니다.
    13. 다날(064260)

                                            
                                        

    다날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외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트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날은 가상현실 장치 기반의 사용자 인증에 관한 기술특허를 새롭게 취득하여 VR 금융거래 인증과 결제 사업등 미래사업 선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했다는 사실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관련 사실에 AR관련주로도 지켜볼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14. 토탈소프트(045340)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물류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는 국내에서 유일한 교육, 훈련용 VR 업체로 기계제도학습서비스인 국내 최초 증강현실 기반의 기계산업 분야 훈련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입찰 제안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 기관과 학교 등에 제품을 공급중입니다. 

    최근에는 VR관련주 외 이재명 관련주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점에 관련주로 부각.
    15. 에이트원(230980) (구. 솔트웍스)

                                            
                                        

    에이트원은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국방 시뮬레이터 개발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원은 방위사업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이고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체험형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LG화학, LG디스플레이, 포스코건설, 안전보건공단 등에 납품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VR, AR 교육 훈련 시장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또한 AI  번역, 음성인식기술 전문기업 '엘솔루'와 기술협약을 체결하여 AI플랫폼 개발도 준비하고 있어 AI관련주로도 지켜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16. 제이씨현시스템(033320)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관련 제품 공급 사업부문과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제품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드론 소프트웨어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드론 관련주로 특히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신규사업으로   대만 HTC사의  V'IVE' VR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17. 파트론(091700)

                                            
                                        

    파트론은 이동통신용 핵심부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주요 납품처는 국내외 핸드셋 업체 및 통신시스템업체입니다. 신규사업으로 센서류, 진동모터, RF모듈, 휴대형 악세사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트론의 매출 80% 이상이 갤럭시와 연결되어있으며 이중 카메라 모듈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5G, AR, VR 등의 컨텐츠 구현을 위해 카메라모듈이 필수라는 점에 VR 가상현실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18. 코렌(078650)

                                            
                                        

    코렌은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야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렌의 휴대폰용 카메라렌즈의 주요 고객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패키징업체이며 주요 업체는 파트론, 캠시스,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코렌은 삼성전자 5G 스마트폰에 ToF렌즈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렌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VR사업을 진행하는 오큘러스에 VR렌즈를 개발하여 공급했다는 이슈, 구글 글라스1에 공급을 진행했다는 점에 VR관련주로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오큘러스는 페이스북이 인수한 회사로 삼성전자와 VR관련 사업을 협력하기로 한 바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