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5 10월주식종목 특징주 테마주 정보 모음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2021,`10,25 10월주식종목 특징주 테마주 정보 모음

    경제 2021. 10. 24. 22:56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경제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10월마지막주 주식종목 정보 찌라시 

    (경제 =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최봉혁 기자 =

    대유에이텍
    43
    2450
    기아 광주공장 전차종 독점계약
    18일
    하나마이크론
    80
    6323
    SK하이닉스 납품 계약 소식에 상승
    큐브엔터
    25
    2126
    음반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체
    서울옥션
    37
    3739
    NFT를 통한 미술 거래 활성화로 상승
    삼아제약
    30
    1577
     
    19일
    덱스터
    63
    5059
    오징어 게임 이후 미디어 산업 상승
    우리기술투자
    113
    9534
     
    큐브엔터
    24
    2223
    음반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업체
    신원
    97
    3563
    의류수출사업(니트, 스웨터, 핸드백 OEM)
    20일
    JYP Ent
    360
    17376
    위드 코로나 콘서트 재개 기대감으로 엔터주 상승
    큐브엔터
    36
    2347
    위드 코로나 콘서트 재개 기대감으로 엔터주 상승
    스튜디오산타클로스
    22
    1730
    넷플릭스 마이네임 시청률 순위 상위권에 따른 상승
    위지윅스튜디오
    117
    10320
    한국 미디어 산업 성장 기대감으로 상승
    율호
    30
    1017
    마이크로소프트 기반하에 보안 및 복구 플랫폼 관리
    21일
    지에스이
    21
    1128
    서부경남지역 도시가스공급사업 영위
    게임빌
    90
    4913
    코윈윈 비트코인 협업 및 컴투스홀딩스 사명변경
    더블유게임즈
    128
    13487
    SNS플랫폼 기반 소셜카지노 게임업체
    비덴트
    136
    6,120
    비트코인 가격 상승. 블록체인 관련주로 상승
    22일
    맥스트
    83
    5,373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승
    덱스터
    78
    5,401
    오징어 게임으로 미디어 관련주 상승
    다원시스
    133
    9,422
    핵융합전원장치 국가핵융합연구소 추진
    자이언트스텝
    131
    10,023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승
    플리토
    20
    1,641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승
    청담러닝
    32
    2,623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클래스 사업을 영위
    더블유게임즈
    149
    12,237
    SNS플랫폼 기반 소셜카지노 게임업체
    우리기술투자
    114
    9,534
     
    위지윅스튜디오
    112
    11,068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승
    엔케이맥스
    93
    9,245
    NK 세포 중심의 핵심 기술을 기반 면역진단
     
    장기투자 종목 
    메타버스 및 미디어 : 자이언트스텝, 위지윅스튜디어, 플리토, 덱스터, 맥스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위드 코로나 종목 : 하나투어/모두투어/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저가 항공주) 호텔신라, CJ CGV 하이트 진로 등 코로나 피해주 관심. 
    엔터주 : 하이브, 와이지엔터, JYP, 에스엠 (공연 재개)
    수소경제 : 상아프론테크, 현대차, 현대로템, 현대글로비스, 두산퓨얼셀, 일진하이솔루스
    비메모리반도체 : 네패스, 테스나, 엘비세미콘, 해성디에스,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5G : 에치에프알,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 이수페타시스
    반도체 소재 : 월덱스, 하나머티리얼즈, 코미코

    2차전지 조심해야할 모멘텀 관련주지만 지속적으로 수급이 양호
     
    다음주 시장 체크 포인트
    1. 10월 마지막 주 강한 상승이 나오는지 체크
     
    글로벌 채권 시장


    * 코스피 ROE대비 PBR 밴드는 평균대비 약간 위 (매력적이지 않음) 
    * 이머징에서는 상대적인 밸류에이션 매력도 보유
    -> 결국 추세적인 지수상승은 외국인이 컴백 해야함, 아직은 선물로만 왔다리갔다리하는 중
     
    #디어유 #진정한팬심머니타이제이션 #상장때까지메타버스 #구독유지율90% #팬커머스확장
    *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어유 버블’(DearU bubble, 이하 버블)이 회사의 대표 서비스
    * 기존 채팅방에 한정됐던 소통 채널을 확장해 가상현실 속에서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할 예정
    * 공모를 통해 회사로 유입된 자금은 글로벌 아티스트 및 스포츠 스타들을 영입하기 위한 선급금(Minimum Guarantee, M/G),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능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 비용으로 주로 활용할 계획
                    
    * 외국인이 돌아올려면 한국증시 ROE개선이 되어야하고 ROE가 오르려면 수출 증감율이 상승해야함
    * 한국 수출을 견인하는 섹터는 IT반도체와 자동차 등인데 비메모리 수급 이슈가 우선 해결되어야…요 두섹터 안움직인다면 종목장, 섹터별 순환매 (엔터/메타버스/게임주) 지속
     
    #이동통신사가메타버스집중이유 #메타버스
    * 메타버스는 웹브라우저의 스크린 대신, 현실 세계를 닮은 가상의 3차원 공간을 통해 다른 세상을 경험
    * 기존에는 콘텐츠의 생산자가 콘텐츠를 수용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메타버스에서는 쌍방향 참여가 가능
    * 충성도 높은 사용자 집단을 확보하게 되면, 당연히 방문 빈도가 높아지고 체류 시간이 길어져 플랫폼 비즈니스로 확장이 용이
    * 창작자의 생태계를 만들어 그들과 수익을 나누는 구조도 가능

     
    #메타버스 #제페토 #손정의 #알체라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 손자회사 네이버제트가 약 2000억원의 투자 유치를 위한 막바지 협상
    * 투자금의 상당액은 1000억달러가량을 운용하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에서 조달
    *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는 지난해 5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로부터 독립,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자체 경제생태계를 꾸리는 작업에 속도
    * 제페토는 지난해 BTS 소속사인 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등으로부터 170억원의 투자를 받으며 콘텐츠를 확장

     
    [Forwarded from 외국계리포트 & 시장이야기]
    한국 게임 산업
    JP MORGAN
    Metaverse/Blockchain에서의 게임 랠리는 장기적으로 타당성이 있음
    우리가 보기에 한국의 게임업종(특히 미드캡 종목)은 최근 긍정적인 자금흐름(예: 메타버스 ETF)과 섹터 어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메타버스' 개념과 P2E(Play to Earn) 비즈니스 모델에 의해 상승하고 있다.
     위메이드(미 커버)는 혁신적인 게임기능인 P2E 덕분에 미르4글로벌 출시 이후 290%(vs 코스피 -3%) 상승하였고  글로벌 트래픽(서버 163대, 동시접속자 80만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당사의 커버 종목 중 펄어비스(매수)와 엔씨소프트(중립)는 중장기적으로 '메타버스' 개념과 P2E 게임 모델에 대한 수익화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후보로 남아 있으며, 크래프톤(매수)의 대규모 글로벌 유저 기반은 '메타 비즈니스 기회의 전략적 개발의 좋은 징조'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게임 출시 모멘텀(11월 4일 엔씨소프트 리니지W, 11월 초 크래프톤 PUBG 뉴스테이트 출시)을 주목한다. 크래프톤과 펄어비스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한다.
    ■ 플랫폼/엔터테인먼트/게임 공간의 메타버스
    10월 국내 증시에 4개의 메타버스 테마 ETF가 상장됐다. 이 ETF들의 포트폴리오는 플랫폼(카카오, 네이버), 엔터테인먼트(하이브, 미커버), 게임(엔씨소프트, 펄어비스)에 상당한 비중을 실으면서 떠오르는 컨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우리는 메타버스의 핵심 컨셉은 (1) 가상과 현실 세계의 연결과 (2) 사회적/경제적 활동을 허용하는 메타버스의 핵심 개념이 게임 공간에 잘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최대 메타버스 게임사인 로블록스에 글로벌화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오징어게임' 관련 게임이 100개 이상이 된다는 것이 이를 증명하듯이, 우리는 메타버스 상에서 가상과 현실세계 간의 민첩한 상호작용에 대해 주목한다
    에픽게임즈의 CEO 팀 스위니는 포트나이트에서 열린 메타버스 콘서트(트래비스 스캇과 아리아나 그란데)에서 증명된 것처럼 메타버스를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
    ■ 게임 공간에서 블록체인/크립토 코인으로 구동되는 P2E 비즈니스 모델
    P2E 비즈니스 모델의 도입으로 게임 플레이는 또 다른 차원을 열게 되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서는 게이머들이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여 디지털 화폐를 벌어들인 뒤 실제 돈을 받고 판매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미르4 글로벌에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었던 것은 게임 내 아이템을 위믹스 코인을 통해 실제 화폐(한국·중국 제외)로 전환할 수 있는 혁신적인 P2E 비즈니스 모델 덕분이다. 
    베트남 기업 스카이마비스가 개발한 또 다른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는 사내 'AXS 토큰'이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10월 4일, AXS의 시가총액은 미화 8.3억 달러로 1월 1일의 3천만 달러에 비해 277배 상승(출처: 코인겍코)하여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었다. 액시 월드에 따르면 이 게임은 올해 7월과 8월에 각각 월 1억 9600만 달러와 3억 6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 메타버스 vs. 블록체인은 게임 섹터 리레이팅을 가속 시킬 것
    아직은 판단하기 이르지만 우리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생태계의 긍정적인 발전으로 게임 부문이 더 큰 시너지와 재평가가 나올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우리는 초기 도입기로 틈새시장으로 여겨지는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향후 산업의 주류 게임 부문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한다. 또한 현재 콘서트 및 협업으로만 제한되어 있어서 메타버스내 비게임 수익성 잠재력이 앞으로 충분히 확장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또한 블록체인 시스템(실제화폐 전환)을 기반으로 한 P2E 비즈니스 모델은 새로운 게임을 추가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진화시켜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메타버스/블록체인을 잘 갖춘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다가올 패러다임의 전환기에서 퍼스트 무버의 이점을 누리게 것으로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