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범수 의원, 울산선바위 주택지구 첨단산업,친환경도시개발강조 :: 에프디엔뉴스= FDN news

    서범수 의원, 울산선바위 주택지구 첨단산업,친환경도시개발강조

    전국뉴스 2021. 5. 14. 23:07 Posted by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반응형

    (전국=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최봉혁기자 = 서범수 의원은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관계자로부터 울산선바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대해 보고받았다.

    (전국= FDNnews) 솔로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최봉혁기자 = 국민의힘 서범수(울주) 의원은 12일 울산선바위 주택지구를 첨단산업과 연계된 친환경 도시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관계자로부터 울산선바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

    울산선바위 공공주택지구는 최근 국토부가 울주군 범서읍 입암리 일원 약 183만4,000㎡(55만평)에 1만5,000호의 공공주택지구 개발계획을 발표하면서 가시화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2022년 상반기에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하고 2025년께 공사 착공을 하여 2030년께 사업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태화강 선바위 등 주변과 조화되는 친환경 생태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약 3만7,000명의 신규인구 유입이 예상되기 때문에, 국도 24호선도로 6차선 확장, 사업지구에서 구영지구 뒤편으로 우회도로 개설, 두동로 확장 및 범서교차로 개선 등의 광역교통 개선대책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서 의원은 “강제수용되는 1,883필지 토지소유자들에 대한 동의와 충분한 보상대책이 필요하다”고 전제한 뒤 “최근 5년간 울산의 인구가 해마다 약 1만명씩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공공주택공급만이 아니라 인근의 UNIST, 울산대학교 등과 연계된 국제학교 유치와 스마트 헬스케어 등도 함께 포함될 필요성이 있으며, 태화강 선바위 등 주변과 조화되는 친환경 생태도시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그는 “범서지역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국도 24호선 교통정체가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에, 사업준공 이전에 반드시 국도24호선 6차선 확장, 주변 배후도로 개설 등 광역교통망 개선대책 수립이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국토부 고위관계자는 사업추진 과정에 지자체 및 전문가들과 함께 충분한 협의를 하고, 지역 맞춤형 개발구상안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 울주군이 범서읍 입암리 선바위 일대 공공주택지구 선정에 따른 보상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합동 단속반을 운영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합동 단속반은 국토교통부를 총괄 반장으로 울산시와 울주군, LH 등으로 구성되며, 투기 원천 차단에 나설 방침이다.

    지역 사정에 밝은 현지 주민을 명예 투기 단속원으로 위촉하고, ‘투(投)파라치(주민신고·포상제)’ 제도 활성화와 지구 관리 용역 위탁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드론 등을 활용해 보상 투기의 객관적 근거자료를 확보하고, 파출소와 주민 등 협조를 얻어 사업지구 주요 길목과 투기 예상지역에 CCTV를 설치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중개업소 등 불법 거래 및 투기 의심 사례 조사 △토지 거래 허가 위반사항 △농지법 위반 △벌통 등 불법 가축사육 △불법 산지전용 △불법 개발행위 및 불법 건축물 등을 집중 조사한다

    #울주군 범서~두동, 온양지역 연결도로 기본 및 실시설계 추진#
    울주군은 범서읍과 두동면을 잇는 연결도로와 온양지역 수목원 통행을 위한 신규 도로개설을 위해‘범서~두동, 온양지역 연결도로 개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시행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범서읍과 두동면 일대의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하는 두동IC를 연결하고, 최근 국토부에서 발표한 범서읍 임암리 일원의 선바위 공공주택지구 지정 등 각종 도시개발에 따른 기존 군도 31호선(두동로)의 차량 통행량 집중을 분산하기 위해 추진된다.

    온양지역은 지난해 개장해 연 방문객 150만명으로 추산되는 울산수목원, 대운산과 내원암으로의 진입도로가 상대마을을 관통하는 도로가 유일한 통행로이고, 쓰레기 투기나 마을 근교 주·정차 문제 등 생활 불편으로 인한 민원까지 가중되어 마을을 우회하는 방안을 포함할 예정이다.

    울주군은 먼저 올해 확보한 예산으로 18개월 동안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해, 장기 도시개발계획과 공공도로개설 시기를 맞추겠다는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도시 개발과 연계하는 도로의 적기 조성으로 장기적 도시개발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5.09 - [금용 재테크] - 울산시전체, 선바위,장현동 ,상가업소 (울산상가건물정보)다운로드

    2021.05.02 - [경제] - 울산시울주군 범서읍 입암리 ,선바위 공공택지미니신도시개발

    2021.04.29 - [전국뉴스] - 울산시 중구 장현동 일원 '장현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본격추진

    2021.04.29 - [전국뉴스] - 울산 울주군 선바위지구에 1만5000가구 공공택지조성

    반응형